8. [Houdini_실습] VOP 활용 실습_Sphere로 구성되는 텍스트 - 작성중

2024. 11. 17. 21:31·3. 후디니(Houdini) 공부/Houdini [실습]
사용 노드
Font, Scatter, Sort, AttributeVOP, Transform, Isooffset
  • font 노드를 생성하고 text에 `opname(".")`를 작성해 노드명이 바로 텍스트로 적용되게끔 설정
  • Scatter를 연결해서 point으로 구성되도록 함
  • 숫자가 순서 상관없이 난잡하게 이뤄져 있음

 

 

  • Sort로 위에서 아래로 포인트 낮은 순으로 구성해줄 것 → y축으로 정렬 By Y

 

 

  • AttributeVOP 노드를 생성하고 상세창으로 이동
  • XYZ 각각 따로 위치 데이터를 분할시킬 것, P에 Vetor to Float 노드 생성
    • X축 위치를 가져와서 범위를 재정의 할 것

 

 

  • Fit range 연결해서 Geometry Sheet 내 p[x] 최소 최대 범위를 fit 노드 안 Source Min, Max에 작성. 이걸 0과 1사이의 값으로 만들어줌
  • Transform 으로 사이즈를 크게 만들면 위치 값도 달라지기 때문에 Geometry Sheet p[x] 값을 확인하고 수정해주기 
    • Source Min : -1.24
    • Source Max : 1.24
  • Ramp Parameter를 만들어서 연결 → 파라미터로 되어 있어 바깥으로 빠짐
    • Color가 0과 1사이 값 밖에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이걸 fit 으로 재조정한 것
  • 좀 더 잘보이도록 Scatter의 Force Total Count를 3000으로 수정

 

 

  • 텍스트가 잘 가려지도록 하고, 카메라에 맞게 Box 사이즈 조정, Transform으로 이동
  • Isooffset와 Scatter를 연결해 좀 더 밀도감 있게 포인트가 흩뿌려주도록 함
  • Y축으로 포인트 넘버가 낮은 순으로 높은 순으로 재조정 → Sort By Y 

 

 

  • AttributreVOP를 생성해서 Run Over를 Point로 해서 포인트로 쌓이도록 함
  • Sphere를 Box의 Point들에 연결 → 시간이 지나면서 확대, 축소
  • AttVOP 내부로 들어가서 ptnum에 random 연결 → rand(ptnum)
    • 0부터 1사이의 숫자가 만들어짐

 

 

  • Bind Export를 통해 바깥으로 파라미터를 보낼 것
  • Bind의 Name을 pscale로 설정
  • fit으로 범위를 재정의 할 것
    • destmin, destmax를 휠 클릭으로 Promote Parameter를 눌러 파라미터를 보냄
  • 파라미터 옆 튀어나온 부분을 누르면 파라미터 수정이 가능함
    • Label을 보기 쉽게 수정
    • Min Pscale / Max Pscale
  • Destmin, Destmax 값도 수정

 

 

  • VOP 내에 add 노드 추가 후, Input 2 Promote Parameter
  • Label은 Seed로 수정

 

 

  • Trigonometric Function : sin과 cos을 쓸 수 있는 삼각함수
  • Rad와 Frame을 연결하면 cos($F)와 같음

 

 

  • freq(frequency)는 빈도로, 아래와 같이 다 다르게 표현할 수 있음
  • random으로 0~1 사이로 점마다 값을 다르게 주기
  • destmin, destmax는 Promote Parameter
    • Frequency Min / Frequency Max
  • 각자 frequency 값을 다르게 설정하지만(Random), 내가 설정한 범위 안에서 설정하기(Fit)
  • 현재까지의 노드는 cos($F * random(ptnum))

 

 

  • Multiply 노드와 Clamp 노드 연결

 

 

  • trig 함수 앞에 Multiply 노드 생성 후 연결
  • Offset이 될 random 노드를 하나 더 생성해 ptnum과 연결하고 Multiply도 생성해서 연결
    • Input2 Promote Parameter
    • Name : offset_gap
    • Label : Start Pscale
  • 삼각함수 노드의 offset과 연결

 

 

  • 중간에 번호를 바꿔주기 위해 Add 노드 2개 추가, input2를 Promote Parameter
  • 카메라 시점에 맞춰 작업

 

 

  • Sphere 노드에서 Primitive Type → primitive
  • AttVOP를 하나 더 생성해서 기존의 노드와 다음과 같이 연결
    • 첫 번째 인풋은 주인, 두 번째 인풋은 참고자료
  • 두 개의 Scatter 노드의 Total Count를 통일시키기 → 파라미터를 만들어 두 개를 동시에 조절하기

 

 

  • attVOP3 안으로 이동
  • mix 노드로 p1의 위치와 p2의 위치 중간 사이를 이동할 수 있음. 여기서 p1의 위치를 p2로 이동시킬 것
  • import point attribtue 노드는 point 함수와 같음
    • Signature : Vector 3
    • 위치는 input2(OnInput2)와 file 연결
  • bias는 중간 사이에서 위치를 연결해주는 것으로, Promote Paramete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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