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용 노드
Font, Scatter, Sort, AttributeVOP, Transform, Isooffset
- font 노드를 생성하고 text에 `opname(".")`를 작성해 노드명이 바로 텍스트로 적용되게끔 설정
- Scatter를 연결해서 point으로 구성되도록 함
- 숫자가 순서 상관없이 난잡하게 이뤄져 있음
- Sort로 위에서 아래로 포인트 낮은 순으로 구성해줄 것 → y축으로 정렬 By Y
- AttributeVOP 노드를 생성하고 상세창으로 이동
- XYZ 각각 따로 위치 데이터를 분할시킬 것, P에 Vetor to Float 노드 생성
- X축 위치를 가져와서 범위를 재정의 할 것
- Fit range 연결해서 Geometry Sheet 내 p[x] 최소 최대 범위를 fit 노드 안 Source Min, Max에 작성. 이걸 0과 1사이의 값으로 만들어줌
- Transform 으로 사이즈를 크게 만들면 위치 값도 달라지기 때문에 Geometry Sheet p[x] 값을 확인하고 수정해주기
- Source Min : -1.24
- Source Max : 1.24
- Ramp Parameter를 만들어서 연결 → 파라미터로 되어 있어 바깥으로 빠짐
- Color가 0과 1사이 값 밖에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이걸 fit 으로 재조정한 것
- 좀 더 잘보이도록 Scatter의 Force Total Count를 3000으로 수정
- 텍스트가 잘 가려지도록 하고, 카메라에 맞게 Box 사이즈 조정, Transform으로 이동
- Isooffset와 Scatter를 연결해 좀 더 밀도감 있게 포인트가 흩뿌려주도록 함
- Y축으로 포인트 넘버가 낮은 순으로 높은 순으로 재조정 → Sort By Y
- AttributreVOP를 생성해서 Run Over를 Point로 해서 포인트로 쌓이도록 함
- Sphere를 Box의 Point들에 연결 → 시간이 지나면서 확대, 축소
- AttVOP 내부로 들어가서 ptnum에 random 연결 → rand(ptnum)
- 0부터 1사이의 숫자가 만들어짐
- Bind Export를 통해 바깥으로 파라미터를 보낼 것
- Bind의 Name을 pscale로 설정
- fit으로 범위를 재정의 할 것
- destmin, destmax를 휠 클릭으로 Promote Parameter를 눌러 파라미터를 보냄
- 파라미터 옆 튀어나온 부분을 누르면 파라미터 수정이 가능함
- Label을 보기 쉽게 수정
- Min Pscale / Max Pscale
- Destmin, Destmax 값도 수정
- VOP 내에 add 노드 추가 후, Input 2 Promote Parameter
- Label은 Seed로 수정
- Trigonometric Function : sin과 cos을 쓸 수 있는 삼각함수
- Rad와 Frame을 연결하면 cos($F)와 같음
- freq(frequency)는 빈도로, 아래와 같이 다 다르게 표현할 수 있음
- random으로 0~1 사이로 점마다 값을 다르게 주기
- destmin, destmax는 Promote Parameter
- Frequency Min / Frequency Max
- 각자 frequency 값을 다르게 설정하지만(Random), 내가 설정한 범위 안에서 설정하기(Fit)
- 현재까지의 노드는 cos($F * random(ptnum))
- Multiply 노드와 Clamp 노드 연결
- trig 함수 앞에 Multiply 노드 생성 후 연결
- Offset이 될 random 노드를 하나 더 생성해 ptnum과 연결하고 Multiply도 생성해서 연결
- Input2 Promote Parameter
- Name : offset_gap
- Label : Start Pscale
- 삼각함수 노드의 offset과 연결
- 중간에 번호를 바꿔주기 위해 Add 노드 2개 추가, input2를 Promote Parameter
- 카메라 시점에 맞춰 작업
- Sphere 노드에서 Primitive Type → primitive
- AttVOP를 하나 더 생성해서 기존의 노드와 다음과 같이 연결
- 첫 번째 인풋은 주인, 두 번째 인풋은 참고자료
- 두 개의 Scatter 노드의 Total Count를 통일시키기 → 파라미터를 만들어 두 개를 동시에 조절하기
- attVOP3 안으로 이동
- mix 노드로 p1의 위치와 p2의 위치 중간 사이를 이동할 수 있음. 여기서 p1의 위치를 p2로 이동시킬 것
- import point attribtue 노드는 point 함수와 같음
- Signature : Vector 3
- 위치는 input2(OnInput2)와 file 연결
- bias는 중간 사이에서 위치를 연결해주는 것으로, Promote Paramet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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