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eather 제작 및 적용
사용 노드
Line, Resample, Bend, Polywire, Transform, AttributeCreate, Foreach, Null, CopytoPoints, Color, Transform, Switch
- Line과 Resample로 길이를 늘리고 포인트를 생성
- Resample에서 segrment로 포인트를 생성하고(추후 수정) curveu를 활성화
- Bend로 자유롭게 라인의 형태를 변형
- Enter로 편집모드로 이동해 마우스로 조정해 변형 가능
- 만약 좌우로 휘고 싶으면 Capture에서 Set Capture Region, 혹은 Up Vector Angle를 90으로 하면 좌우로 가능
- Edit Parameter Interface에서 Ramp(float)로 shape라는 이름의 파라미터 생성
- Normalize 시키기 → curveu를 resample에서 활성화 한 것을 사용
- 파라미터를 하나 더 생성해 두께 조절(radius_scale)
- chramp("shape", @curveu, 0) * ch("rad_scale")
- 부드러워 보이도록 Polywire의 division을 8정도로 수정
- Line을 하나 더 생성해 Length를 5정도로 수정
- Resample에서 curveu 활성화
- CopytoPoint로 Line2에 붙을 갯수를 지정하기 위해 Resample의 Length를 0.1정도로 지정
- 깃의 방향을 수정하기 위해 Transform에 Pivot을 수정
- Polywire에서 shape의 그래프를 수정해 상세한 깃의 모양을 수정
- AttirbuteCreate 노드를 만들고 shape라는 Ramp 파라미터 생성
- Name은 shape로 지정
- Value1에서 chramp("shape", @curveu, 0) 입력
- Foreach Points 연결
- Line에서 point("../OUT_points_info/", 0, "shape", 0)로 AttributeCreate의 shape 파라미터를 불러와 사용
- 전체 스케일을 조절하기 위한 shape scale 파라미터를 만들어 적용
- Color 노드의 타입을 Ramp from Attribute로 설정하고 curveu를 활용해 컬러도 넣기
- Mirror로 반대면 생성
- 가운대 깃대도 Polywire로 굵기를 생성하기
- (1-@curveu) * ch("wire_scale")
- 1에서 빼는 이유는 아래를 두껍게 지정하기 위해 값을 반대로 만듦
- 가벼운 작업을 할 수 있도록 Switch로 Polywire를 적용/미적용 상태로 전환할 수 있음
- AttributeCreate로 깃의 각 방향을 바꿀 수 있도록 하는 bend 파라미터 만들기 → 그래프로 조절
- -100 ~ 90까지의 값의 범위로 바꾸는 Expression 사용
- 휘려면 Bned1의 BendAngle에서 point 로 Attcreate bend의 값 가져오기
- 근데 바뀌지가 않는다 왜? 최고값이 1밖에 안되어서
- 최대 최소값 범위를 한 번 확인하자
- 더 구부리고 싶으면 범위 늘리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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