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Foreach Point/Primitive
Point
- Create Meta Import Node : 첫 번째 반복인지, 두 번째 반복인지, 데이터 자판기(foreach_begin 노드에 위치)
- Iteration : 몇 번째 반복인지 기록
- Numierations : 총 반복 수
Primitive
2. Foreach Number
- Method 방법이 다름
- 통째로 들어가서 10번 반복해서 모으겠다 → 숫자(인덱스) 기반으로 반복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
- 위의 Primitive와 같은 노드를 사용했지만 결과물이 다르게 나옴
5. Foreach loop with feedback
사용 노드
PlatonicSolid, Group, ForeachLoopwithFeedback, PolyExtrude, Normal, Blast, Grouppromote, Fuse, Groupdelete, AttributeCreate, Color, Null
- Foreach loop with feedback 노드 생성
- 3번 아랫면 빼고 그룹 만들기
- 그룹을 불러와서 Individual Elements로 Inset, Front Group 활성화
- Polyextrude를 하나 더 생성하고, 아까의 extrudeFront 그룹을 불러와 Distance를 조정
- Transform Extrdued Front를 체크하고, Scale을 모두 0으로 설정
- GroupPromote로 Extrudefront 그룹을 Primitve에서 Point로 옮기기
- Fuse로 겹쳐진 3개의 점을 합쳐주기 (9 → 3)
- Polyextrude에서 extrudeSide를 활성화
- 이제 쓸일이 없는 extrudefront를 삭제하기 위해 Groupdelete, extrudeSide는 제외(^extrudeSide)
- Fractal의 반복 작업을 위해 polyextrude1의 이름과 같도록 그룹 이름을 group1로 바꿔야 같은 형태가 생성이 됨
- Groupresname 원할 때까지 계속 루프(iteration로 개수 설정)
- 반복된 형태가 생겨날수록 Distance가 줄어들어야 함 → 메타데이터 만들기
- 반복할수록 수치가 작아지게 하기 → pow
- 0.7 * pow(0.5, detail("../OUT_MetaData6/", "iteration", 0))
- 0.5는 1/2과 같음
- detail 말고도 primitive에도 반복 작업을 할 수 있도록 Attrcreate 노드 생성
- Name은 iter, Class는 Primitive로 설정
- Value에 detail("../OUT_MetaData6/", "iteration", 0)
- Color 노드 추가하고, Group은 side를 불러와서 옆 면만 컬러가 들어가도록 함
- Class : Primitive
- Color Type : Ramp from Attribute
- Attribute : iter
- Range #2 : detail("../OUT_MetaData6/", "numiterations", 0) → numiterations는 전체반복
- Subnet으로 노드를 묶고 바깥에서 파라미터를 설정해 간편하게 설정값 조절
응용 결과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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