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Expression 실습
사용 노드
Curve, Smooth, Resample, Null, Sweep, Rubbertoy, Blast, Color, Attributetransfer, Polyextrude, Sort, Boolean, Normal, Attributedelete, Merge
- Curve 노드를 생성해 Scene View에서 엔터를 눌러 S 모양으로 만들고 ESC
- Smooth 노드로 부드럽게 만들기
- Resample 노드로 점의 개수를 늘리기 (길이를 기반으로 - Length)
- 다시 Smooth로 부드럽게 풀고, Color 노드로 검정색을 넣고, Null로 정리(OUT_Curve)
- 라인을 통해 면을 형성하기 위해서 Sweep 노드 연결
- Surface shape : Ribbon
- Column : 1
- 옆에 따로 Rubber toy와 Color, Transform을 생성하고 애니메이션 추가
- Rubber toy의 add shader 체크 해제 (완성 후 다시 체크)
- 키 삭제 : 우클릭 + Delete
- 키 옮기기 : 해당 위치에 휠 클릭으로 옮기기
- 키 잡기 : Shift + 스냅 드래그
- 비율대로 늘리고 줄이기 : Shift + 스냅 드래그 + 휠 클릭 조절
- 한 면을 없애려면 Blast `opdigits(".")` 하면 1번 면일 없어짐
- 10, 20 단위로도 없애보기
- 노드를 모두 드래그 후 a를 눌러 가로로 정렬하기
- 모든 노드 선택 후 alt를 눌러 Sweep에 드래그하면 한 번에 연결 → blast 노드 내 Delete none selected 체크
- Color 노드는 모두 Class → Primitive로 바꾸고 Attributetransfer에 Primitive 체크 후 Cd 값 넣기
- Null 노드 연결로 마무리(OUT_guide curve)
- Polyextrude는 다음과 같이 Distance 작성
- prim("../OUT_guide_curve/", opdigits(".") * 10, "Cd", 0)
- "../OUT_guide_curve/" 경로에 있는 지오메트리에서 현재 노드의 번호에 10을 곱한 값에 해당하는 프리미티브의 색상(Cd) 값을 가져오는 역할
- 지금의 경우에는 위로 extrude 되는 부분이 반되로 되어있어 sort 노드를 넣어 Reverse, Poin number도 함께 Reverse
- Transform에 Ctrl + Shift를 누르고 Templated 클릭해 Rubbertoy가 보이도록, Sweep 에는 Shift를 누르고 Templated, Extrude는 Display 모드로 보기
- Merge로 Polyextrude 노드를 하나로 묶기
- Blast와 Polyextrude의 노드 이름 숫자가 같게 연결되어야 함
- 1-prim("../OUT_guide_curve/",opdigits(".")*10, "Cd", 1)
- "../OUT_guide_curve/" 경로에 있는 지오메트리에서 현재 노드의 번호에 10을 곱한 값에 해당하는 프리미티브의 두 번째 색상(Cd) 값(Green)을 가져온 후, 그 값을 1에서 빼는 연산을 수행
- Blast 노드를 하나 더 추가해 간격의 수를 조정하는 count를 10으로 설정
- Count 파라미터를 Copy Parameter 후 *10부분에 Paste Relative Reference
- Blast : opdigits(".")*ch("../blast13/count")`
- 1-prim("../OUT_guide_curve/",opdigits(".")*ch("../blast13/count"), "Cd", 1)
- Attributedelete로 컬러를 빼기
- Cd가 primitive에 있으므로 Primitive에서 Cd 넣기
- Boolean의 Union으로 연결
- Normal과 Null 노드를 연결해 마무리
'3. 후디니(Houdini) 공부 > Houdini [실습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6. [Houdini_실습] Foreach 활용 실습_Feather 제작 (0) | 2024.11.17 |
---|---|
5. [Houdini_실습] Copy 활용 실습_Voxel Art & Mobile 제작 (1) | 2024.11.13 |
3. [Houdini_실습] Color Transfer 실습_바뀌는 이미지 (0) | 2024.11.12 |
2. [Houdini_실습] Attirbute 실습_입체 그림 액자 제작 (0) | 2024.11.12 |
1. [Houdini_실습] 지오메트리 모델링_기어 제작 (0) | 2024.11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