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ttribute
사용 노드
Attributefrommap, Attributepromote, Attributecreate, Scatter, Triangluate2D, Resample, Add, Attributetransfer, Merge
- 후디니 기본 배경 한 칸이 1m
- 정사각형으로 면 나누는 법은
- SizeY(Copy Parameyer) → Rows(Paste Relative Reference) + 1
- SizeX(Copy Parameyer) → Columns(Paste Relative Reference) +1
- Grid 1에서 정한 사이즈를 Copy Parameter하고 Grid2 Size에 Paste Value
Attributefrommap
- 외부 이미지나 텍스처 맵에서 Attribute를 가져와서 지오메트리에 적용하는 데 사용
- 주로 UV 좌표를 기반으로 텍스처의 색상이나 값을 지오메트리에 매핑할 때 유용
- Map(이미지)로부터 정보를 가지고 오겠다
Attributepromote
- Attribute의 레벨(포인트, 프리미티브, 디테일)을 변경하고 집계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
- Cd : 컬러에 해당하는 후디니와의 약속된 언어. 이미지를 가져와서 컬러 정보를 넣어줌
- 어디에 정보가 들어갔는가가 중요 → i를 눌러 point에 들어간 것을 확인
- 이미지의 컬러 정보가 point에 들어옴
- Attributepromote로 한 공간에서 움직이도록 하고, Point → Primitive로 변환 됐을 때의 차이 확인
Attributecreate
- 지오메트리에 새로운 애트리뷰트를 생성하거나 기존 애트리뷰트를 수정하는 데 사용
-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타입의 새로운 포인트, 프리미티브, 또는 디테일 레벨의 애트리뷰트를 생성
- Name에 이름을 넣으면 새로운 항목이 생김(Extract)
- RGB 중 하나만 값을 사용할 것이므로 Size 1로 설정(사용할 값 개수에 따라 지정)
- Value에 R 값을 그대로 가져오고 싶음
- 컬러 값 중 r 만 가져오겠다 = @Cd.r → 무조건 처음은 대문자
- Value에 @Cd.r 입력
- extract에 Cd[r] 값이 그대로 들어옴
Scatter
- 지오메트리 표면에 포인트를 무작위로 분산시키는 데 사용되는 도구
- 주로 자연 환경의 파티클, 식물, 돌, 또는 기타 요소를 생성할 때 유용
- 컬러 값이 전달되어 있는데, *로 인해 컬러를 포함해 모든 값을 가져옴. 컬러만 가져오고 싶으면 Cd*
Triangluate2D
- 2차원 지오메트리를 삼각형으로 분할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
- 주로 비정형 지오메트리를 삼각형 형태로 변환하여 렌더링이나 시뮬레이션에 적합하게 만드는 데 유용
- 점을 토대로 도형을 만듦 → triangluate2D(끝 부분이 뭉툭해서 원래대로 유지하고 싶음)
- Grid2 우클릭 → Create Reference Copy로 복사하고 Rows와 Columns에 Ctrl Shift 좌클릭으로 기존 값 링크 연결 끊고 2로 맞춰줌
Create Reference Copy
- 지오메트리 노드 또는 오브젝트의 참조 복사본을 생성하는 데 사용
- 이 기능을 통해 원본 데이터를 변경하지 않고도 여러 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음
- 참조 복사본은 원본의 변화를 자동으로 반영하므로, 효율적인 작업 흐름을 유지
Resample
- 지오메트리의 포인트 수를 조정하여 포인트를 다시 샘플링하는 데 사용
- 주로 곡선이나 폴리라인 같은 지오메트리를 더 고르게 분포된 포인트로 변환하거나, 특정 포인트 간격을 유지하는 데 유용
- Resample 노드로 Edge에 point를 생성해 형태를 잡아야 함
- Segment를 10으로 해서 면을 10으로 나누고 Resample by Polygon Edge 체크
Resample by Polygon Edge
- 각 폴리곤 엣지에 따라 포인트가 샘플링
- 특정 엣지의 길이에 기반하여 포인트를 고르게 분포시키는 데 유용
Add
- 포인트, 엣지, 또는 프리미티브를 추가하거나 수정하는 데 사용되는 유용한 도구
- 1개로 잡혀있는 Primitive를 없애기 위해 Add를 추가하고 Delete geometry but keep the points 체크
Attributetransfer
- 두 개의 지오메트리 사이에서 애트리뷰트를 전파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
- 주로 한 지오메트리의 속성을 다른 지오메트리에 적용하여, 원하는 효과를 얻거나 복잡한 모델링 작업을 간소화하는 데 유용
- 점에 이미지가 보이도록 함(점에 그림이 닿는 부분의 근접 색을 입힘)
- 첫 번째 인풋은 적용을 받는 것(대상 지오메트리) / 두 번째 인풋은 적용을 해주는 것(소스 지오메트리)
- add → 점 / attributecreate → 이미지
Merge
- 여러 개의 지오메트리 스트림을 하나로 결합하는 데 사용되는 노드
- 주로 여러 오브젝트나 지오메트리 데이터를 통합하여 하나의 지오메트리로 만들 때 유용
- 서로 Attribute가 같아야 Merge를 했을 때, 느낌표가 뜨지 않음
- Scatter는 extract가 있지만 attributetransfer에는 없기 때문에 extract 추가
- 추출한 r 컬러를 튀어나오도록 해보자
- Name : P로 설정 (위치데이터)
- 높이(y)만 움직일 것이기 때문에 x와 z는 원래 있는 값을 그대로 사용 → @P.x @P.z
- 높이(y)는 Extract 값을 그대로 사용 → @extract
- extract 는 위치데이터이므로 size를 3으로 변경
- y의 값에 extract 값이 그대로 적용됨
- 차이가 크지 않음. 그 이유는 컬러값은 0과 1 사이에 존재하기 때문
- 값이 차이를 높이기 위해 extract에 *20를 설정함
- 컬러 값이 point에 있어 primitive로 바꾸려면 Attripromote로 변경
- 바깥쪽을 선택 영역으로 잡을 수 있도록 하자
- 여기에 Integer파라미터 추가 X offset / Y offset
- Keep in Bounding Regions의 Enable에 체크를 해 바운딩 박스로 선택하도록 하고 사이즈는 맨 처음 그리드 사이즈의 X, Z 값을 Copy Parameter로 Paste Relative Reference 하기
- ch("../grid2/sizex") - ch("x_offset")
- ch("../grid2/sizey") - ch("z_offset")
- Range를 100정도로 크기 변경
- 지금은 안쪽 부분이 선택되는데, 바깥쪽이 잡히도록 해야 함
- point group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Group Type은 Points
- Equal but all → 그룹 말고 다른 것을 그룹으로 잡겠다(반전)
- 바깥쪽만 값이 0이 되도록 한다면 바깥쪽 포인트 그룹으로 Edge_point 설정하고 이를 기준으로 P값으로 위치 데이터 사용
- 값이 3개여서 Size 3설정
- x와 z 값은 그대로 쓰고, 높이(y)만 0으로 설정 → @P.x, 0, @P.z
- Polywire를 만들고 여기로 컬러값을 넣기 → 와이어에 이미지 데이터를 입힌다는 의미
- 근처에 있는 Geometry에서 Attribute로 이전시킬 수 있는 Attributetransfer
- 왼쪽의 인풋 : 데이터를 받음 / 오른쪽 인풋 : 데이터 전송
- Primitive에 컬러값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 체크를 하고 Cd로 컬러값 넣기
- Normal 노드를 추가해 노멀 계산 후 Null로 마무리(OUT_polyfinal_ficture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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