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. [Pljec 1] Automative Animation #4. 창고의 실내 공간

2024. 9. 6. 10:30·4. 언리얼 엔진(Unreal Engine) 공부/Automotive Animation 스터디 [기초]
목차
  1. 공간 구성 #4. 창고 인테리어
  2. 1. 창고 내부 꾸미기
  3.  
Pljec 1. Automative Animation 제작 요소 계획

공간 구성 자동차 구성
공간 구성 1. 창고가 있는 숲 속 자동차 모델 선택
2. 산과 강이 있는 도로 지형
3. 도심 속 공간 자동차 리깅
실내 공간 창고의 실내 공간

공간 구성 #4. 창고 인테리어

 

실내 공간 벽 제작
  • 그레이톤의 실내 이중 벽
  • 셔터 문
오각형 프레임(에셋 사용)
  • Factory Environment Collection
  • Modular Scifi Season 2 Stater Bundle
빛 설정
  • Rect Light
  • Emissive Color

1. 창고 내부 꾸미기

1) 창고 내부 안쪽과 바깥쪽 면 다르게 하기

  • 쉬운 방법으로 벽을 이중으로 세워서 안쪽에는 다른 Material 적용하여 겹치기
  • 안쪽 면을 위한 Material을 다운로드하고 적용

 

 

2) 에셋을 Migrate하고 활용하기

Migrate하는 방법은 '[언리얼 엔진] Migrate' 참고
  • MarketPlace에서 factory와 scifi 검색 후 무료 필터 설정해 하기의 두 가지 에셋을 카드에 담기

 

 

  • factory는 프로젝트 생성 : 자체가 하나의 프로젝트로써 독립된 프로젝트 파일로 생성
  • scifi는 프로젝트 추가 : 내 프로젝트에 추가하여 에셋으로 생성

 

 

  • scifi 에셋을 추가하기 위한 언리얼 새 프로젝트 파일 만들기
  • Game → blank로 새 프로젝트 생성 (중요하진 않음)

 

 

  • 새 프로젝트가 열리면 닫고 다시 런처 띄우기
  • 라이브러리 들어가서 프로젝트 추가를 눌러 방금 만든 새 프로젝트 선택
  • factory 에셋 파일을 프로젝트 생성을 누르고, 이름과 폴더에서 factory만 남기고 생성하기

 

 

  • 라이브러리에 다음과 같이 factory와 scifi 에셋이 포함된 MyProject, 총 2가지가 생성됨
  • MyProject를 열면 3가지의 에셋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

 

 

  • factory 파일을 열고 우측의 에셋을 migrate할 예정
  • 해당 에셋을 Content Browser 내에서 찾아 우클릭 후 내 프로젝트로 migrate

 

 

 

3) 창고 인테리어 구성

  • 다운로드 받은 에셋들 중 몇 가지를 활용해 차를 놓을 에셋을 구성하기
  • 큐브를 사용해 대략 자동차의 사이즈에 맞춰 구성함

 

 

빛샘 현상 해결
햇빛 때문에 공간을 막으면 좌측과 같이 아른 거리는 빛샘 현상이 생김
그러나 Directional Light를 끄면 우측과 같이 완전히 어둡게 됨

공간을 한 덩어리로 틈이 없게 만들면 빛샘 현황을 방지할 수 있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태양이 없는 것
애니메이션 컨트롤을 할 때 차가 안에 들어오면 Directional Light의 시간대를 변경할 것임

 

 

  • 자동차 주위를 감싸는 오각형 프레임 메쉬에 적용된 머티리얼을 확인
  • 빛의 세기가 크기 때문에 편집창으로 이동해서 Emissive 값을 1로 수정할 수 있도록 함

 

'4. 언리얼 엔진(Unreal Engine) 공부 > Automotive Animation 스터디 [기초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5. [Pljec 1] Automative Animation #5. 자동차 애니메이션  (7) 2024.09.07
3. [Pljec 1] Automative Animation #3. 도시 야경  (1) 2024.08.29
2. [Pljec 1] Automative Animation #2. 산과 강의 계곡을 따라 곧게 뻗은 도로 지형  (6) 2024.08.25
1. [Pljec 1] Automative Animation #1. 창고가 있는 숲 속 공간  (0) 2024.08.19
  1. 공간 구성 #4. 창고 인테리어
  2. 1. 창고 내부 꾸미기
  3.  
'4. 언리얼 엔진(Unreal Engine) 공부/Automotive Animation 스터디 [기초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5. [Pljec 1] Automative Animation #5. 자동차 애니메이션
  • 3. [Pljec 1] Automative Animation #3. 도시 야경
  • 2. [Pljec 1] Automative Animation #2. 산과 강의 계곡을 따라 곧게 뻗은 도로 지형
  • 1. [Pljec 1] Automative Animation #1. 창고가 있는 숲 속 공간
스농이
스농이
2024.07.22부터의 기록
  • 스농이
    3D 비주얼 아티스트 성장일지
    스농이
  • 전체
    오늘
    어제
    • 3D 비주얼 아티스트 공부 기록 (78)
      • 1. 콘텐츠 기획 공부 (7)
        • 콘텐츠 기획 [이론] (3)
        • 콘텐츠 기획 [실습] (4)
      • 2. 3D 렌더링 및 생성형 AI 공부 (7)
        • VRED (2)
        • Stable Diffusion & Blender (2)
        • Midjourney & GPT4o (3)
      • 3. 후디니(Houdini) 공부 (16)
        • Houdini [이론] (8)
        • Houdini [실습] (8)
      • 4. 언리얼 엔진(Unreal Engine) 공부 (33)
        • Unreal Engine 5 (26)
        • Automotive Animation 스터디 [기.. (5)
        • Automotive Cinematic 스터디 [심.. (2)
      • 2. 블렌더(Blender) 공부 (15)
        • 지오메트리 노드 [이론] (3)
        • 지오메트리 노드 [실습] (2)
        • Blender [이론 및 실습] (10)
  • 블로그 메뉴

    • 홈
    • 방명록
  • 링크

  • 공지사항

  • 인기 글

  • 태그

  • 최근 댓글

  • 최근 글

  • hELLO· Designed By정상우.v4.10.0
스농이
4. [Pljec 1] Automative Animation #4. 창고의 실내 공간

개인정보

  • 티스토리 홈
  • 포럼
  • 로그인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

단축키

내 블로그

내 블로그 - 관리자 홈 전환
Q
Q
새 글 쓰기
W
W

블로그 게시글

글 수정 (권한 있는 경우)
E
E
댓글 영역으로 이동
C
C

모든 영역

이 페이지의 URL 복사
S
S
맨 위로 이동
T
T
티스토리 홈 이동
H
H
단축키 안내
Shift + /
⇧ + /

* 단축키는 한글/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,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