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Migrate
1) Migrate 하는 법
원하는 메쉬/레벨/머티리얼 등을 다른 프로젝트로 이주시키기
- Scifi 에셋을 다운받으면( '#4. 창고의 실내공간' 참고)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그 곳에 에셋들이 추가됨
- 이 에셋들 중 내가 필요한 에셋들만 골라 내 프로젝트 파일로 이주시키는 법을 알아보자
- 다음 경로의 Meshes에서 SM_Floor_Main의 편집창을 들어감
- SM_Powercells_Wall / SM_Floor_Main / SM_Floor_Main_SideB / SM_Stairs_A 사용
- 이 에셋들을 사용해 아래와 같은 느낌으로 차 에셋을 구해 올릴 예정
- 선택한 네 가지의 메쉬들을 내 프로젝트로 이주시키자
- 네 개의 메쉬들을 선택 후 우클릭 → Asset Action → Migrate
- Asset Report가 뜨면서 내가 선택한 메쉬들의 차일드 파일들도 따라감을 확인. 브이 체크가 안된 경우는 이주시키는 프로젝트 파일에도 해당 에셋 파일이 있다는 의미
- OK를 누르면 이동할 폴더를 정해야함
- 이동할 프로젝트로 들어가서 최상위인 Content 폴더 선택
- 에셋을 옮길 때는 내가 원하는 곳이 아닌 항상 content 폴더를 선택
우리가 사용하는 에셋 자산이 들어있는 최상위 폴더는 All이 아닌 Content임
- 내 프로젝트로 이동해 에셋이 잘 Migrate 된 것을 확인
2) 레벨은 다른 프로젝트에 Migrate 했는데 안보이는 경우
- 레벨을 새 파일에 Migrate 하면 그 곳에 해당 레벨이 보이지 않음
- 그 이유는? 적용해놓은 Plug in이 없기 때문(Ex. Landmass, Water)
-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레벨이 보이기 시작
에셋은 상관 없지만 레벨은 원본과 같은 상태로 맞춰주어야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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