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ljec 1. Automative Animation 제작 요소 계획
공간 구성 자동차 구성 공간 구성 1. 창고가 있는 숲 속 자동차 모델 선택 2. 산과 강이 있는 도로 지형 3. 도심 속 공간 자동차 리깅 실내 공간 창고의 실내 공간
공간 구성 #4. 창고 인테리어

실내 공간 벽 제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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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각형 프레임(에셋 사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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빛 설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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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창고 내부 꾸미기
1) 창고 내부 안쪽과 바깥쪽 면 다르게 하기
- 쉬운 방법으로 벽을 이중으로 세워서 안쪽에는 다른 Material 적용하여 겹치기
- 안쪽 면을 위한 Material을 다운로드하고 적용



2) 에셋을 Migrate하고 활용하기
Migrate하는 방법은 '[언리얼 엔진] Migrate' 참고
- MarketPlace에서 factory와 scifi 검색 후 무료 필터 설정해 하기의 두 가지 에셋을 카드에 담기


- factory는 프로젝트 생성 : 자체가 하나의 프로젝트로써 독립된 프로젝트 파일로 생성
- scifi는 프로젝트 추가 : 내 프로젝트에 추가하여 에셋으로 생성


- scifi 에셋을 추가하기 위한 언리얼 새 프로젝트 파일 만들기
- Game → blank로 새 프로젝트 생성 (중요하진 않음)

- 새 프로젝트가 열리면 닫고 다시 런처 띄우기
- 라이브러리 들어가서 프로젝트 추가를 눌러 방금 만든 새 프로젝트 선택
- factory 에셋 파일을 프로젝트 생성을 누르고, 이름과 폴더에서 factory만 남기고 생성하기


- 라이브러리에 다음과 같이 factory와 scifi 에셋이 포함된 MyProject, 총 2가지가 생성됨
- MyProject를 열면 3가지의 에셋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


- factory 파일을 열고 우측의 에셋을 migrate할 예정
- 해당 에셋을 Content Browser 내에서 찾아 우클릭 후 내 프로젝트로 migrate


3) 창고 인테리어 구성
- 다운로드 받은 에셋들 중 몇 가지를 활용해 차를 놓을 에셋을 구성하기
- 큐브를 사용해 대략 자동차의 사이즈에 맞춰 구성함


빛샘 현상 해결
햇빛 때문에 공간을 막으면 좌측과 같이 아른 거리는 빛샘 현상이 생김
그러나 Directional Light를 끄면 우측과 같이 완전히 어둡게 됨
공간을 한 덩어리로 틈이 없게 만들면 빛샘 현황을 방지할 수 있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은 태양이 없는 것
애니메이션 컨트롤을 할 때 차가 안에 들어오면 Directional Light의 시간대를 변경할 것임
- 자동차 주위를 감싸는 오각형 프레임 메쉬에 적용된 머티리얼을 확인
- 빛의 세기가 크기 때문에 편집창으로 이동해서 Emissive 값을 1로 수정할 수 있도록 함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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