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4. [UE5] Sequence, Spawnable Camera, New Binding, Rendering

2024. 9. 12. 11:36·4. 언리얼 엔진(Unreal Engine) 공부/Unreal Engine 5

1. Sequence(시퀀스)

  • 시퀀스는 두 가지의 종류가 있음
    • Add Level Sequence : 직접 애니메이션 만드는 레벨 시퀀스 
    • Add Level Sequence with Shots : 각각 Scene 별로 나뉘어진 레벨 시퀀스를 하나로 통합해서 관리하는 시퀀스로, 각 Scene을 더블클릭하면 레벨 시퀀스로 들어감

Add Level Sequence
Add Level Sequence with Shots

 

 

1) Add Level Sequence with Shots

  • 시퀀스가 모여있는 곳이 SequenceRoot
  • 자동차만 터널까지 가게하고 카메라만 바꿀 때 사용
  • 한 샷에 카메라가 1대, 하기에는 총 5대를 사용한 것
  • 그런데 Outliner에는 5대의 카메라가 보이지 않음

 

 

2) Add Level Sequence 

  • Add Level Sequence with Shots에 있는 하나의 시퀀스에 들어가면 번개 아이콘이 Outliner와 Sequence 창에 생김
  • 카메라가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하고, Shot이 바뀔 때마다 카메라가 바뀜 → Spawnable
  • 각각의 샷을 보여줄 때, 그 샷에 사용된 카메라만 보여주기 위해 Spawnable로 뜨는 것

 


2. Spawnable Camera

  • 구간을 정해서 카메라가 보이도록 함
  • 카메라 트랙에 우클릭을 하여 Convert to Spawnable 클릭
  • 키를 잡아주면 그 안에서는 카메라가 보이고, 그 외에는 보이지 않음

 


3. New Binding

서로 다른 Sequence를 한 컷으로 연결하기
  • 바뀌는 구간에 플레이 헤드를 가져다 놓고 Camera Cuts의 +를 눌러 New Binding에서 다음으로 연결할 카메라 선택


4. Rendering(렌더링)

  • 2가지의 방법이 있음
    • Movie Scene Capture : 요즘에는 잘 안쓰고 중간 과정 확인용으로 사용
    • Movie Render Queue : 많이 사용하는 렌더링 방법
  • Plug-in에서 Movie Render Queue, Apple ProRes Media를 체크해서 다운로드

 

 

  • 슬레이트 버튼을 누르면 셋팅창이 뜸

 

 

  • 영상으로 뽑기 위해 .jpg Sequence의 토글을 끄기
  • 고퀄리티의 Rendering을 위해 다음과 같이 설정
  • Render(Local)로 렌더링 시작
r.Tonemapper.Sharpen : 샤픈효과 설정
r.ScreenPercentage : 기존 해상도(100)보다 화질을 좋게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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