후디니는 뷰포트에서 선택하지 않고, 프로시주얼 모델링만을 할 것이라고 생각(넘버링, 익스프레스, 노드)
1. 후디니 기본 세팅
1) 단축키
- Ctrl B : 특정 창 확대
- Tansform 창에서 미들클릭으로 값 지정
- Tanslate에 커서 대고 ctrl 미들클릭 : 0으로 초기화
- 오브젝트 Enter : 트랜스폼
- Y : 네트워크 에디터에서 노드 끊기
2) 후디니 기본 설정
- 네트워크 에디터에서 Tab(혹은 우클릭)을 눌러 Test를 검색해 Rubber Toy 생성
- 노드 편집은 노드 더블 클릭 후 수정이 가능
- 화살표를 누르면 오브젝트 모드로 변경
- alt를 눌러 이동, 회전, 확대 가능
- 플래그가 활성화된 노드는 뷰포트에서 시각화
- 선택모드는 상위에 있음
- 그러나 후디니에서는 직접 선택은 안하고, 노드, 숫자 값으로 조정함
- 프로젝트 단위로 저장
- 프로젝트 셋팅을 먼저 먼저 들어가서 파일 저장
- New Project로 이름 설정과 폴더 경로 설정하기
- Save as로 한 번 더 저장
- 후디니는 프로젝트 단위로 주고 받음
- 컷마다 폴더가 하나씩 있음
- 상대경로인 Hip/ 으로 경로를 지정해서 파일을 옮길 때도 작업할 때의 파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함
- 절대 경로는 지정된 경로 외에는 찾기가 어려움
3) 인터페이스 문제 해결
- 인터페이스가 달라지는 등 문제가 생겼을 때, 다음의 경로 내 파일들을 모두 없애고 다시 열면 기존의 인터페이스로 돌아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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