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Object Merge : 불러오는 것
- Null Node : 중간에 Null로 한 번 끊어주고 대문자(ex : OUT_gear)로 이름 설정하면 노드 찾을 때 상단에 떠 찾기가 편함
- Show for selected nodes : View에 위치, 선택되면 연결된 노드가 보임
- Reference Copy : 노드 전체를 링크 걸어서 카피 가능 : 노드에서 마우스 우클릭 → Actions → Create Reference Copy
- VOP에서 모든 Input을 파라미터로 만들기 : VOP, 노드에서 마우스 우클릭 → VEX/VOP Options → Create Input Parameters
- Vector Parameter 같은 값으로 Link 걸기 : 파라미터 이름에서 Y, Z로 각각 드래그, Relative Channel Reference
- Alpha Attribute : 투명도를 나타내는 Attribute
- Cd(vector) Geometry 색상
- Alpha(float) Geometry 투명도 (0일 경우 투명)
Swith를 토글로 만들기(파라미터)
- Toggle 파라미터 생성
- 생성된 파라미터에 우클릭 Copy Parameter
- Do polygon?으로 이름 바꿈
- Switch 노드의 Select Input에 Paste Relative Reference로 붙여넣고, 체크 및 해제를 하며 설정을 바꿀 수 있음
- 체크 해제(0) / 체크(1)
내가 만든 노드들을 묶어 에셋화/불러오기
- 내가 만든 노드들을 묶어 Subnet 한 후, 우클릭 Create Digital Asset
- Create 후 tab에서 찾으면 열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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