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lative
- 원본 Plane의 Transform 값이 아니라 외부 오브젝트가 가진 기존의 Transform 값을 지오메트리 노드에 불러 와진 상태에서도 유지를 시킴
- Plane 오브젝트를 아무리 움직여도 기존 원숭이 오브젝트가 있는 위치, 크기, 회전 값을 유지
작업 결과물
1. 기본 지형 노드 셋업 분석
Transmission
- Object 표면에 빛이 닿았을 때, 투과되는 것까지 표현할 수 있는 속성
- 해당 특징을 가진 물이나 유리 등을 표현 할 때 필수적으로 켜주는 옵션
- 이 상태에서 빛이나 오브젝트가 표면에 닿을 때 굴절되는 정도를 조절하는 IOR을 물 재질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1.33 정도로 수정
Maximum
- 현재 노드에서 두 번째 Input이 들어간 수치 값보다 높은 부분들은 그대로 남기고, 낮은 부분들은 해당 수치값으로 통일시켜주는 연산 방식
- 수치 값보다 낮은 부분들은 모두 평평하게 표현
Smooth Maximum
- 경계 부분을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음
- Distance라는 속성이 새로 추가되고, 수치 값을 키워주면 경계가 부드럽게 풀어지면서 자연스럽게 표현됨
Minimum
- 표시된 수치 값보다 낮은 부분들만 그대로 남겨놓고, 높은 부분들은 해당 수치 값만큼 평평해지는 방식
Object Info / Collection Info 내 속성 (Original, Relative)
Original
- 외부에서 다른 오브젝트를 가져왔을 때, 이 외부 오브젝트의 위치, 회전, 크기 값 등의 Transform이 지오메트리 노드가 적용된 원본 Plane의 Transform 값을 따라감
- 원본 원숭이의 Transform을 아무리 바꿔도 지오메트리 노드로 들어가진 원숭이는 Plane과 동일한 Transorm 유지
Relative
- 원본 Plane의 Transform 값이 외부 오브젝트가 가진 기존의 Transform 값을 지오메트리 노드에 불러와진 상태에서 유지를 시킴
- Plane 오브젝트를 아무리 움직여도 기존 원숭이 오브젝트가 있는 위치, 크기, 회전 값을 유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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